학사안내

2021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1.05.13수업학적팀6219

1. 대상자: 2020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동계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군 휴학생은 제외. 단,전역자는 전역증 지참 후 수업학적팀 방문 시, 계절학기 수강신청 가능)

 

2. 수업기간: 2021. 6. 17.(목) ~ 2021. 7. 7.(수), 15일간(토, 일, 공휴일 제외)

 

3. 본 수강신청

  가. 신청기간: 2021. 5. 21.(금) 10:00 ~ 5. 25.(화) 17:00

  나. 신청장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신청방법: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여름 계절학기 본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마. 수강신청 가능학점: 최대 6 학점

 

4. 본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고지서 출력: 2021. 5. 28.(금) 14:00 이후

    ※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나. 납부기간: 2021. 5. 31.(월) ~ 6. 1.(화), 09:00 ~ 16:00 <납부기간 이외에 납부 시 처리 불가>

 

5. 폐강 공고 예정 

구분

폐강일정

폐강기준

1차 폐강

2021. 5. 27.(목예정

 - 본 수강신청 결과 신청인원 15명 미만인 교과목

 - 인터넷강의는 신청인원 40명 미만인 교과목

2차 폐강

2021. 6. 3.(목예정

 - 본 수강신청에 따른 수강료 납부 결과 등록인원

   15명 미만인 과목

 - 인터넷강의는 등록인원 40명 미만인 교과목

 

6.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가 . 신청기간: 2021. 6. 7.(월) 10:00 ~ 6. 8.(화) 17:00

 

  나.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다 . 수강료 납부

    1) 고지서 출력: 2021. 6. 9.(수) 14:00 이후

        ※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2) 납부기간: 2021. 6. 10.(목) ~ 6. 11.(금), 09:00 ~ 16:00 <납부기간 이외에 납부 시 처리 불가>

    ▶ 폐강과목 수강정정: 본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하였으나 해당 과목이 폐강된 학생에 한하여 정정 가능(단순 변심에 의한 수강정정 불가)

    ▶ 추가 수강신청: 본 수강신청에 수강신청하지 않은 학생 혹은 수강신청 가능학점이 남은 학생은 추가 수강신청 가능

 

7. 수강료 납부

  가. 수강료 : 1 학점당 90,000 원 납부

  나.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 계절학기 수강신청 한 영남대학교 재적생 대상

    1) 금액 : 1학점당 10,000원 감면

    2) 지급 대상 구분

      가) 장학금 지급 대상: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1-1 등록 휴학생

      나)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대상: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0-2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다)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8. 성적 열람 및 정정

  가. 성적 열람: 2021. 7. 13.(화) 10:00 ~ 7. 14.(수) 17:00

  나. 성적 정정: 2021. 7. 13.(화) 10:00 ~ 7. 14.(수) 17:00

 

9. 유의사항

  가. 예비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한 수강내역은 본 수강신청 전에 삭제됨(반드시 본 수강신청에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 신청 필요)

  나. 본 수강신청 후 등록기간 내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은 수강내역은 삭제됨

  다. 본 수강신청 한 학생은 폐강과목 공고일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기간에 정정하시기 바람

  라.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 학점 이내

    예시) 2021학년도 1학기 재이수 4학점이면,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재이수 가능학점은 최대 2학점

  마. 2021년도 1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학점 충족하여도 2021년도 8월에 졸업 불가능

  바. 수강정정은 폐강강좌에 등록한 학생에 한하여 정정 가능(단순 변심에 의한 수강정정 불가)

  사. 수강신청 가능학점이 남은 학생은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예시) 본 수강신청 기간에 3학점 수강신청을 한 학생은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3학점 추가 수강신청 가능

  아. 강의실은 추후 배정 예정

 

10. 일자별 수강료 환불 기준

기준

포기일자

환불내역

수강료 납부 후 수업개시일 전

2021. 6. 15.() ~ 6. 16.()

전액

수업개시일 수업일수 3

2021. 6. 17.() ~ 6. 21.()

5/6 환불

수업일수 4일 수업일수 5

2021. 6. 22.() ~ 6 23.()

2/3 환불

수업일수 6일 수업일수 8

2021. 6. 24.() ~ 6. 28.()

1/2 환불

수업일수 9일 ~

2021. 6. 29.()부터 포기불가

환불 없음

   ※ 환불금액은 장학금 혹은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2021년 7월 말 ~ 8월 초에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 예정)

  ※ 환불신청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 환불신청

 

11. 자주하는 질문(FAQ)

  Q1. 계절학기 등록금을 본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기간 내에 납부하지 못했는데, 추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기간에 납부해도 되나요?

  A1. 본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기간 내에 납부하지 못하면 수강신청 내역은 자동 삭제되므로,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다시 수강신청을 한 후 소정의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단, 여석제한으로 인해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지 못할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2. 계절학기 2개 과목을 수강 신청했는데, 그 중 1개 과목 포기가 가능한가요?

  A2. ①2개 과목에 대한 등록금을 납부 완료하고, 추후 소정의 기간 내에 등록금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혹은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2개 과목을 다시 수강신청 하시면 됩니다. 단, ②번의 경우는 여석제한으로 인해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지 못할 수 있음을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

 

  Q3. 본 수강신청 기간에 3학점만 수강신청 했습니다.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이 가능한지요?

  A3.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추가 수강가능학점(1~3학점) 내에서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Q4. 학점을 등록한 후 수강과목 변경 가능한가요?

  A4. 수강정정은 폐강강좌에 등록한 학생에 한하여 정정가능하며, 그 외 변경 불가합니다.

 

  Q5. 군휴학 후 전역을 하였습니다.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

  A5. 전역증을 지참하여 수업학적팀을 방문하면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붙임  1.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개설교과목 현황 1부.

        2.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안내문 1부.  끝.

첨부파일
(붙임1)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개설 대상 교과목 현황(게시용).xlsx
(붙임2)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안내문(학생용).hw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