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Thesis] 2022-2학기 2차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11월3일 17시까지) N
No.4400921- 작성자 대학원
- 등록일 : 2022.10.20 14:21
- 조회수 : 4571
- 1. 학위청구논문 일정 및 제출 안내(요약 및 국영병기 안내문).zip (다운로드 : 1163) 첨부파일 다운로드
- 2.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hwp (다운로드 : 1016) 첨부파일 다운로드
- 3.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hwp (다운로드 : 994) 첨부파일 다운로드
- 4.국·영문 논문완성본 제출요령.zip (다운로드 : 1081) 첨부파일 다운로드
- 5.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 및 비대면 논문 실시 보고서.zip (다운로드 : 1147) 첨부파일 다운로드
- 6.국·영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안내(요약 및 상세 안내문).zip (다운로드 : 1044) 첨부파일 다운로드
- 7. 학위청구논문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 요청서 및 미개시 확인서.zip (다운로드 : 937) 첨부파일 다운로드
- 8.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관한 지침.pdf (다운로드 : 955) 첨부파일 다운로드
- 9. 박사조사 설문지(국영문).zip (다운로드 : 886) 첨부파일 다운로드
- 10.박사조사 온라인 조사 사용자 매뉴얼.pdf (다운로드 : 938) 첨부파일 다운로드
- (참고용)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_심사위원제청서_연구윤리서약서 예시.pdf (다운로드 : 1073) 첨부파일 다운로드
※ 학위청구논문신청/제출 전에 꼭 지도교수님과 논문제목, 심사위원 등을 상의바랍니다. (참고 : 2학기 2차, 11월 논문신청자의 학위수여(졸업)은 2월입니다. - 아래 일정표 참조) (추가 서류가 필요한 심사위원은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계좌등록신청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2022학년도 2학기 2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합니다.
※ 기간 경과 후, 추가 접수 등은 불가합니다. |
1. 학위청구논문신청
가.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1) 학위과정 수료자 또는 2022학년도 2학기 수료예정자
※ 수료자는 2022학년도 2학기 연구생 등록 필수(2.연구생 등록 참조)
2)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3)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나.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 지도 및 주임교수 확인 → 논문심사료 납부
→ 대학원 행정실 제출
다. 제출 및 등록기간 : 2022.11.1.(화) ~ 11.3.(목)
라. 제출서류(대학원 행정실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 붙임파일 예시 참고
2)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 붙임파일 예시 참고
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 붙임파일 예시 참고
4)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
(외부 심사위원 및 교내 비전임교원 제출)
5)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
(신규 외부 심사위원 및 변경자에 한함)
마. 2022학년도 2학기 2차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표
신청 기간 | 심사 기간 (공개발표) |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 완성본 제출 | 학위증명서 발급 | 대상자 |
11.1.-11.3. | 11.15.-12.20. | 12.30. | '23.1.13.-1.18. | '23.2.22. |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 |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과의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심사와 비대면 심사
(원격화상회의 형식) 중에서 선택하여 실시할 수 있음
- 비대면 심사일 경우 추가 제출 서류
① 비대면 논문심사 실시 보고서
② 원격화상회의(Zoom, Meet 등) 캡처 화면
(참석한 학생 및 심사위원 전원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
바. 논문심사위원 자격(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1) 교내·외 대학 전임교원(교외 대학 전임교원 중 고등교육법 제2조의
"전문대학" 의 석사학위 이하 출신 전임교원은 제외)
2) 퇴직 후 5년 이내인 교내·외 퇴직 전임교원
3) 박사학위를 취득(단, 예·체능계열은 예외)한 후 2년이 경과한 자로
서 교내·외 대학 비전임교원 또는 '심사위원자격 인정 승인원'에 의
해 대학원장이 승인한 해당 분야의 권위자
사. 참고사항
1)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는 3인 이상,박사학위는 5인 이상으
로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되, 필요시 외부심사위원은 석사학위 1인,
박사 학위 2인 이내로 함.
※ 외부심사위원을 추가적으로 위촉할 경우(석사학위 2인이내, 박사학위
3인이내)에는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 학위청구논문신청서 제출 전에 대학원행정실에 공문 제출
2) 심사위원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운영위원회 및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위촉함.
3) 지도교수, 외부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4) 논문 심사를 개시한 이후에는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없음. 다만, 논문
심사를 계속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5)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6)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논문제목 변경이 있을 경우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마감일에 논문제목 변경 신청하여 제출
출함.
7) 2022학년도 2학기 수료예정자가 수료를 하지 못할 경우, 논문 심사에
합격하더라도 그 결과를 인정하지 않음.
아.논문심사료
1)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2)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수
여에 관한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생 등록
가. 연구생 등록 기간 : 2022.11.1.(화) ~ 11.3.(목)
나. 납부금액 : 인문ㆍ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공학,의학계 200,000원
다. 납부 및 연구생 등록신청서 제출 방법(학과 제출)
웹(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연구생등록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출력 →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연구생등록신청서에 지도교수 확인 → 연구생등록신청
서 해당 학과 제출(학과 보관)
3.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는 첨부파일 또
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통계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함.(온라인 설문 조사 가능 : "붙임 10" 파일 참조, 온라인 조사시
에는 "조사완료증" 제출해야 함.)
4.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의무사항)
가.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u.ac.kr) 공지사항 "논문표
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 프로그램 FAQ" 참조
나.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논문완성본 제출 전에 심사위원
에게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
사요지 보고서"에 사용 프로그램명을 기입함.
붙 임 1. 학위청구논문 일정 및 제출 안내(국·영문) 1부.
2. 심사위원 자격인정승인원 1부.
3. 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 1부.
4. 논문 완성본 제출 요령(국·영문) 각 1부.
5.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 및 비대면 논문
심사 실시 보고서 각 1부.
6. 논문 원문파일 제출 방법(국·영문) 각 1부.
7. 논문심사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요청서 및 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서 각 1부.
8.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 1부.
9. 박사조사 설문지(국·영문) 각 1부.
10. 박사조사 온라인 조사 사용자 매뉴얼 1부. 끝.
------------------------------------------------------
|